캐나다 주요 길거리 음식
비록 세계에서 러시아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나라이지만, 캐나다는 3천 5백만 명의 인구로 가장 인구 밀도가 낮은 나라 중 하나입니다. 원래 정착민들은 영국 제도와 프랑스에서 왔지만, 1960년대 이후, 정부는 캐나다가 세계에서 가장 인종적으로 다양한 나라 중 하나라는 결과로 적극적인 이민 정책을 추구해왔다. 21세기에 주요 이민자 집단은 남아시아인, 중국인, 카리브콩인, 필리핀인이다. 이민자들이 가장 많이 몰려 있는 곳은 토론토와 밴쿠버인데, 토론토는 주민의 절반 가까이가 캐나다 밖에서 태어난다.
많은 이민자들이 활기찬 길거리 음식 문화를 가진 나라 출신이기 때문에, 캐나다의 도시들은 길거리 음식 활동의 벌집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아주 최근까지만 해도 그렇지 않았다. 지방과 지방의 엄격한 규제는 길거리에서의 음식 판매를 오래 전부터 막거나 제한해왔는데, 유일한 예외는 노점상과 아이스크림 트럭에서 파는 핫도그와 소시지이다. 오늘날 밴쿠버와 캘거리는 길거리 음식 운동의 선두에 있다.
토론토
캐나다에서 가장 큰 도시이자 북미에서 다섯 번째로 인구가 많은 토론토 지역은 약 6백만 명의 인종적으로 다양한 인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큰 인종 집단은 남아시아인 (인구의 12%), 치네스인 (11.4%), 흑인 (8.4%), 필리핀인 (4.1%), 라틴 아메리카인 (2.6%)이다. 이러한 다양성은 그들의 요리를 튜링하는 많은 식당, 푸드 코트, 쇼핑몰에 반영되지만 토론토의 길거리 음식에는 반영되지 않는다. 최근까지, 카트로부터 합법적으로 팔 수 있는 유일한 길거리 음식은 빵으로 제공되는 핫도그와 소시지였다.
2009년, 더 다양하고 영양가 있는 길거리 음식을 제공하라는 압력은 8명의 판매업자들에게 인도, 한국, 그리고 그리스 음식을 제공하도록 허가한 토론토 아라카트라고 불리는 프로그램의 도입을 초래했다. 하지만, 그들은 매우 비싼 시 승인 장비를 사용하고 연간 수천 달러의 리 검열 수수료를 지불해야 했기 때문에, 그 카트들 중 하나만 이익을 냈고 그 프로그램은 폐기되었다. 2011년, 핫도그 판매상들이 과일, 사전 포장 샐러드, 타블레 샐러드, 수프, 미리 조리된 야채 버거, 베이글, 그리고 커피와 차를 팔도록 허용하는 법에 약간의 수정이 이루어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11년과 2012년에 많은 미식가 푸드트럭이 등장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어디서 그리고 무엇을 제공할 수 있는지를 결정하는 규정은 복잡하다. 첫째, 그들은 토론토 시(외곽 자치구와 교외가 아닌)였던 지역에서만 도로변에서 팔 수 있고, 그 후에도 디자인 자판 지역 허가가 필요하다. 트럭은 한 번에 하나의 허가증만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칸은 이곳 저곳을 돌아다닌다. 그 후, 그 범위를 제한하는 도심 중심부에 허가를 내주는 것에 대해 모라토리엄이 부과되었다. 또 다른 선택은 부동산 소유자의 허가와 적절한 구역제도에 따라 주차장 같은 사유재산에 대한 매매이다. 긍정적인 점은 토론토 공중 보건부가 그들이 판매할 수 있는 음식의 종류에 대해 어떤 특별한 규제도 가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그것들을 바퀴 달린 식당으로 간주한다. 이것은 그들이 레스토랑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팔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문제를 검토하고 토론토 시의회에 재의원하기 위한 실무 그룹이 구성되었다. 길거리 식품 판매상 협회가 결성되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2012년 가을 현재, 12대 가량의 푸드트럭이 토론토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그 중에는 버스테이스 시 코브(새우, 생선 타코, 바닷가재 롤)도 있다. 로마엔 마차(쇠고기 및 송아지 미트볼, 송아지 및 가지 샌드위치와 같은 이탈리아계 캐나다 특산품) 호그타운 스모크(타코 및 김정일레인 치킨윙과 같은 국제적인 길거리 매점 전문점), 카플랑스키에(유대인 델리 음식) 스모키 푸티네리, 파이스티 잭, 그리고 프리티 스위트 컵케이크. 푸드트럭은 종종 토론토 영화제와 같은 특별한 축제나 행사를 위해 한 장소에 모인다. WokKINE On Wheels라고 불리는 중국 음식을 파는 트럭은 토론토 대학의 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트럭입니다.
핫도그
토론토 노점상들이 파는 핫도그의 대부분은 모두 쇠고기로 1922년에 의류 노동자들을 먹이기 위해 설립된 샹스나 쇼시에에 의해 만들어졌다. 큰 와인 (대개 6 또는 5 파운드)은 갈색이 될 때까지 격자 모양으로 배열된 다음, 노란 빵 위에 올려지고 핫도그 카트의 옆 선반에 있는 조미료들로 위에 올려집니다. 그것들은 겨자, 케첩, 옥수수 맛, 얇게 썬 버섯, 베이컨 비트, 올리브, 그리고 때때로 스리라차 소스를 포함합니다.
밴쿠버
밴쿠버는 현재 100대 이상의 수레와 트럭이 운행되고 있는 길거리 음식에 관한 한 캐나다의 주요 성공 사례입니다. 벤쿠버의 합법적인 길거리 음식은 밤, 핫도그, 팝콘뿐이었지만, 2009년에, 부분적으로는 2010년 2월에 있을 겨울 올림픽과 예상되는 관광객 유입에 의해 자극 받아, 길거리 음식에 대한 증가하는 관심에 대응하여 상황이 바뀌었다. 식품 전문가, 공공 구성원 및 시의회 의원 패널은 식품 카트에 적합한 장소를 식별하고 그 후 동료 검토가 이루어진 제안서를 초빙했다. 그들은 맛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영향을 받아 밴쿠버는 아마도 세계 최초로 노점상들에게 건강에 좋은 식품 규제를 부과한 도시가 될 것이다.
2010년, 서울시는 17개의 면허에 대한 복권을 열었는데, 이것은 약 400개의 판매상들로부터 800개의 참가를 이끌어냈다. 이 프로그램은 계속 확장되었고, 2012년 중반까지 103개의 문구용 포장마차가 있었고, 그들 대부분은 시내의 5제곱 블록 지역에 집중되었다. 판매상들은 이동식 손수레에서부터 개조된 아이스크림 밴과 본격적인 트럭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도시에서는, 푸드트럭을 포함한 노점상들이 동일한 종류의 음식, 음식 개념 또는 테마를 가진 기존 사업체로부터 60미터 이내에서 사업을 할 권리를 가지고 있다. 레스토랑이 많은 치네즈 교외 리치몬드에서는 거리가 200미터까지 연장된다.
이러한 카트와 트럭에서 제공되는 음식은 밴쿠버에의 다양성을 반영한다: Mex-ican, 한국, 베트남, 우크라이나, 그리스, 중동, 중국, 인도, 살바도르, 태국, 영국-캐나다, BBQ 등. 가장 유명한 것은 두 명의 여성이 일본 재료를 넣은 퓨전 핫도그를 파는 Japadog, 그가 요리하는 대부분의 생선을 잡는 Fresh Local Wild, 그리고 블루베리 라시, 코코넛 생강 녹두, 그리고 핼리벗 치카레와 같은 인도 퓨전 요리를 제공하는 캐나다 주요 요리사 중 한 명의 Vijés Railway Express이다.
몬트리올
비록 몬트리올은 프랑스어를 사용하는 캐나다에서 가장 큰 도시이며, 세련된 레스토랑, 유대인 들리스, 그리고 더 최근의 이민 덕분에 북아프리카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들로 유명하지만, 몬트리올 시장이 1947년 이후 거리 음식을 전면 금지한 것이 그가 고려했던 이유였다. 흉측한 짐마차 유일한 예외는 핫도그였다.
비록 이 금지를 해제해야 한다는 압력이 있지만, 현재 길거리 음식은 축제, 조직적인 거리 폐쇄, 또는 자동차가 통과할 수 없는 다른 행사와 같은 특별한 경우에만 판매될 수 있습니다. 현재 몬트리올에는 고급 샌드위치를 파는 라망게아르, 끌어당긴 돼지고기 샌드위치를 전문으로 하는 파스 데코숑 단스 몬 살롱, 달고 짠 크레프를 파는 크레페모이, 문어 공으로 유명한 타코야키를 포함한 트럭들이 운행되고 있다.
기타 도시
시장의 추진 덕분에, 캘거리시는 2011년에 시범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푸드 트럭 허가 절차를 간소화하고 심지어 그들의 위치를 알리는 웹사이트를 만들었다. 오늘날에는 젤라토(피아스코 젤라토)와 같은 요리를 제공하는 30대의 푸드 트럭이 운영되고 있다. 동유럽에서 영감을 받은 음식들 (페로지 보이즈), 타코 (로스 콤파드레 멕시코), 글루텐이 없는 프렌치 프라이 (프라이스 앤 돌스), 난과 타코 (나코 트럭), 그리고 감자 요리 (스푸드 모빌)입니다.
캐나다 수도 오타와에서는 좀 더 신중한 접근을 했다. 한때, 오타와 시내에는 100개의 상인들을 위한 장소가 있었지만, 1990년대 중반, 그 도시는 새로운 면허증 발급을 거부하기 시작했고 그 숫자는 44개로 줄어들었다. 2012년 Oc-tober에서, 정부는 20개의 새로운 장소에 대해 다소 패자적인 규칙을 승인했지만, 그것들은 기존의 어떤 종류의 식품이든 150피트 이내에 있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또한 제공되는 음식을 건강에 좋은 품목으로 제한하려는 노력도 있다. 한편, 12대 정도의 푸드트럭이 주차장과 다른 개인 소유 장소에 설치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