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중앙아프리카 주요 길거리 음식

중앙 아프리카에는 식당 문화의 전통이 없지만, 길거리 음식은 어디에나 있고 적어도 몇 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긴 역사를 가지고 있다. 유럽인들이 15세기 말에 중앙 아프리카 해안에 처음 상륙했을 때, 그들은 많은 지역 시장들과 활발한 무역 시스템을 마주쳤다. 이 마킷에서는, 소비할 준비가 된 식량을 살 수 있다. 예를 들어, 치캉게는 1698년에 콩고 공화국과 콩고 민주 공화국을 나누는 콩고 강의 넓어진 말레보 풀 주변 시장에서 팔린 것으로 보고되었다. 중앙 아프리카는 카메룬, 가봉, 적도 기니, 콩고 민주 공화국, 콩고 공화국을 포함하는 넓은 지리 지역입니다. 언급된 대부분의 국가들은 적도 우림에 접해 있는데, 이곳은 매우 다양한 동물과 식물들이 서식하고 있으며, 콩고 강이 가장 중요한 수로로 교차되어 있다. 식민지 시대에, 중앙 아프리카의 대부분은 프랑스 영토였으며, 여전히 많은 수입 프랑스 음식, 특히 구운 제품에서 볼 수 있다. 그러나 DRC는 벨기에, 적도 기니는 스페인, 카메룬의 일부는 영국이었다.

 

길거리 음식은 다른 기능을 한다. 베이그넷이나 바게트는 아침식사로, 땅콩은 낮에 간식으로, 치킨은 여행용 식사로, 구운 고기는 밤에 음료와 함께 구입된다. 길거리 음식은 시장과 전략적으로 배치된 음식 노점에서 발견된다. 브라자빌(콩고의 수도)과 리브르빌(가봉의 수도)과 같은 대도시뿐만 아니라 시골에서도 시장이 조직되어 있다. 예를 들어, 콩고 강의 지류인 로마미 강에 위치한 야피라는 주간 시장이 있는 마을이다. 이산기와 심지어 키산가니까지 먼 곳에서 온 사람들은 무역과 여가를 위해 배를 타고 그곳에 도착한다. 도시와 마을에서는 길거리 음식도 포장마차에서 구입할 수 있다. 콩고에서는, 기차역 근처뿐만 아니라 주요 도로를 따라 마을 중심부에 음식 노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프리터와 같은 어떤 음식들은 방문 판매된다. 여자들은 아침에 두레박이나 큰 그릇에 튀김을 가득 담아 마을을 돌아다닌다. 식품의 생산이 대부분 여성 활동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식품 판매상들이 대개 여성이라는 것은 분명하다. 그들은 심지어 판매를 조직할 필요도 없다. 종종, 여성들은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음식을 준비한다. 예를 들어, 치광게와 같은. 그리고 도로 근처의 선반에서 판매한다.

 

중앙 아프리카 음식

 

음식 노점은 일반적으로 단순한 구조로, 테이블과 지붕만으로 구성되어 있다. 식품은 바닥의 플라스틱 시트 위에 펼쳐질 수도 있다. 대부분 바닥이 더럽고 쓰레기 수거가 조직되지 않은 시장의 위생 문제를 고려할 때, 시트로 식품을 판매하는 것은 심각한 건강상의 위험을 초래한다. 다양한 포장 음식처럼, 어떤 길거리 음식들은 미리 준비되고 그렇게 전시된다. 다른 사람들은 즉석에서 준비된다. 땅콩이 바로 그런 경우인데, 땅콩은 손님들 앞에서 구워진다. 비그넷 판매상들은 또한 그들의 상품을 시장에서 튀긴다.

 

주요 길거리 음식

 

랩스

인기 있는 중앙 아프리카 요리법은 재료를 잎에 싸서 포장을 끓이거나 찌는 것이다. 또 다른 요리법은 쌈을 불에 굽는 것이다. 랩은 바나나 잎으로 형성될 수 있지만, 더 자주, 예를 들어, 아로이드 종의 야생 식물의 잎들이 사용됩니다. 길거리 음식 몇 가지가 포장되어 있다. 중앙 아프리카에서 가장 중요한 포장 음식은 카사바 페이스트 랩인 치캉게 또는 바톤 데 마니오크입니다. 그것은 하루의 주요 식사의 전분 성분으로 제공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구성과 운반이 용이하다는 장점도 있다. 그러므로, 그것은 종종 여행자의 동반자이고 주요 도로를 따라 마을의 음식 노점에서 구입될 수 있습니다. 칙왕게의 준비는 정교한 과정으로, 며칠이 걸리기도 하고, 때로는 일주일 이상 걸리기도 한다. 쓴 카사바 튜브는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 먼저 담근다. 후속 프로세스는 다양합니다. 어떤 지역에서는 튜브를 찧고, 포장하고, 끓인다. 콩고민주공화국의 서쪽과 콩고의 남쪽에서, 준비는 반죽과 찜질을 하는 다른 단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성들은 종종 가구를 위해 필요 이상의 돈을 벌고 그들의 잉여금을 행인이나 이웃에게 판다.

 

콩고 남부에서, 또 다른 랩은 카사바로 만들어집니다. 이 랩은 쓴 카사바 페이스트, 땅콩 버터, 그리고 선택적으로, 더 매운 버전을 위한 칠리의 혼합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며칠 동안 보존될 수 있기 때문에 여행에 이상적입니다. 요리법에는 예를 들어 쓴 카스 사바 대신 단맛을 사용하는 등 여러 가지 변형이 있으며, 그 요리에는 다양한 이름이 있다. 쿤이에서는, 그것은 음발라-음핀다라고 불리는데, 얌-땅콩이라고 한다.

 

카메룬의 인기 있는 랩은 소피나 다른 콩과자, 팜유, 칠리를 반죽한 코키입니다. 랩에는 생선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예를 들면, 회는 양념하고, 포장하고, 불에 구워질 수 있다. 훈제 생선은 박씨 반죽에 싸서 쪄서 넣을 수 있다. 이 랩들은 콩고 강을 따라 있는 링갈라어로 랩을 뜻하는 리보케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그네츠

비그넷이나 프리터는 중앙 아프리카 전역의 시장에서 팔린다. 여자들은 끓는 기름이 담긴 냄비 옆에 앉은 채 그 자리에서 튀긴다. 시골에서, 노점상들은 한 통의 무시무시한 것을 들고 마을을 돌아다닐 수도 있다. 재료는 다양하다. 베그넷은 밀가루, 이스트, 설탕, 신설탕 및 물의 혼합물일 수 있다. 하지만, 콩고 강을 따라, 베그넷은 카사바 가루, 플랜테인, 그리고/또는 쌀 가루로 준비됩니다. 때때로, 그들은 칠이로 간을 합니다. 같은 지역에서 베그넷은 팜유에 튀겨져 독특한 맛을 낸다.

 

땅콩

땅콩은 요리에서 견과류로 취급되지만, 땅 속에서 열매를 생산하는 콩류입니다. 땅콩은 남아메리카 열대지방에서 유래되었고 중앙 아프리카의 포르투갈인들에 의해 "콜럼비아 교환"의 일부로 소개되었습니다. 지역 밤바라땅콩(Vigna subteranea)과의 유사성 때문에 땅콩은 빠르게 채택되었다. 신기하게도, 첸트랄 아프리카 노예들은 땅콩을 가져왔고

 

북미에서의 그들의 사용 각각 pinda와 nguba의 denomi nations pinda와 goober는 이 노예들이 콩고족이었다고 암시한다. 중앙 아프리카에서 땅콩은 일반적으로 스튜의 중요한 계절인 땅콩버터로 가공되지만 오늘날 바게트에도 퍼진다. 땅콩은 또한 날것으로 먹거나, 삶거나, 구워서 먹으며, 종종 식사를 형성하기 위해 카사바 준비물과 짝을 짓습니다.

 

다른 재료로는 옥수수와 레몬이 있다. 비그넷은 단독으로 제공되거나 땅콩버터와 함께 제공될 수 있다. 카메룬에서, 흔한 조합은 콩과 베그넷이다.

 

땅콩

땅콩은 중앙 아프리카 전역에서 인기 있는 간식입니다. 그것들은 날것으로 먹거나, 삶거나, 볶아서 먹을 수 있다. 시장에서, 그것들은 대부분 간식으로 제공하기 위해 구워 팔린다. 땅콩은 종종 빠른 식사를 형성하기 위해 카사바 준비물과 짝을 이룬다.

 

기타 길거리 음식

 

바게트와 커피

아침식사는 종종 테이크아웃 행사이다. 도시와 마을의 음식 노점에서는 대부분의 중앙 아프리카 국가들을 위한 프랑스였던 전 식민지로부터 물려받은 바게트를 판매한다. 이 바게트들은 다양한 스프레드와 함께 판매될 수 있다. 땅콩 버터는 매우 인기가 있지만, 바게트는 부드러운 퍼트릴 수 있는 치즈인 웃는 소®의 한 부분으로 얼룩질 수도 있습니다. 가봉에서, 고통 초콜릿은 초콜릿이 퍼진 바게트의 이름이다. 이 바게트들은 종종 커피나 차와 함께 제공된다. 커피는 일반적으로 커피 파우더, 분유, 설탕, 뜨거운 물을 혼합한 것이다. 차는 예를 들어, 분유와 설탕을 섞은 버베나 같은 허브 주입일 수 있다.

 

카브리 또는 미코포

사람들이 술을 마시기 위해 모이는 저녁에 인기 있는 길거리 음식은 구운 염소 고기와 고춧가루와 함께 제공되는 양파 그리고 선택적으로 얇게 썬 치광게이다. 이 스낵은 콩고민주공화국의 두 번째 도시인 킨샤사에서는 카브리(프랑스어로 "goat")로 불리고 루붐바시에서는 미코포라고 불립니다.

 

카사바

땅콩과 마찬가지로 카사바는 포르투갈인들이 브라질에서 중앙 아프리카로 가져온 미국 작물이다. 덩이줄기는 17세기 3년에 도입되었다. 늦어도 1698년까지 이탈리아 여행자들은 말레보 수영장의 시장에서 복잡한 카사바 제품인 칙왕게를 구입했다. 이 카사바 랩은 공급하기 위해 팔렸습니다.

다른 상품들 중에서 노예를 거래한 캐러밴들 따라서 카사바는 처음으로 상품으로 전환되었다. 단 하나의 덩어리만이 나중에 주요 녹말 음식인 두꺼운 죽인 푸푸의 가능한 재료가 되었다. 그 미국 식물은 그 이후로 인기가 증가했다. 중앙 아프리카에서도 카사바 잎이 준비되는데, 이것은 아메리카 대륙에서 드물게 사용됩니다.

 

많은 과일들이 간식으로 팔린다. 예를 들어 껍질을 벗길 수 있는 오렌지와 바나나가 있습니다. 코코넛 조각들은 또 다른 작은 스낵이 됩니다. 유럽 스타일의 비스킷은 작은 비닐봉지에 담겨 팔린다. 길거리 음식의 마지막 예는 대서양 해변에서 파는 새우 꼬치다.

 

중앙 아메리카(벨리즈, 코스타리카, 엘살바도르, 과테말라, 온두라스, 니카라과 및 파나마)

 

중앙 아메리카는 북미 대륙과 남아메리카 대륙을 연결하는 길고 얇은 육교입니다. 멕시코 남부에서 콜롬비아까지 뻗어 있는 지협은 태평양과 카리브해에 둘러싸여 있고 과테말라, 니카라과, 온두라스, 엘살바도르, 코스타리카, 벨리즈, 파나마 등의 나라들을 포함한다. 그 땅은 산으로 가득 차 있고, 비옥한 계곡이 산재해 있으며, 화산 활동이 활발하다. 기후는 고도에 따라 다르지만, 그것의 대부분은 많은 숲과 놀라울 정도로 다양한 생물 체계를 가진 열대 기후이다. 열대 지역의 생태관광은 특히 코스타리카에서 큰 산업이 되었다.

 

중앙 아메리카는 고대 메소아메리카 문명의 일부였다. 예를 들어 과테말라는 고대 마야인들의 심장부였다. 스페인이 지역 전체를 정복했을 , 문명들은 사라졌지만, 많은 토착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았다. 오늘날, 거의 모든 나라들이 토착 팝퓰라 티온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은 또한 슬라브-에리 시대의 아프리카 혈통을 가지고 있다. 함께 섞여서, 중앙 아메리카 사람들은 그들의 음식을 포함한 "크리올레 문화" 만들었다. 수입쌀이 첨가된 토종 옥수수, , 아시아산 바나나, 토종 유카, 생선, 유럽산 음식 동물 등을 바탕으로 지역의 음식은 진정한 메스티조 또는 혼합 음식이다. 엘살바도르와 인근 지역의 전형적인 번데기가 그들 하나입니다. 다음포스팅에서 다루겠습니다.